본문 바로가기

4. With Tips

E2160오버클럭!!


말 그대로 cpu성능 향상을 위한 overclock입니당. 현재 저는 intel E2160 을 쓰는 관계로(2년전 꽤 괜찮던 cpu였음......-0-;;;) 조금이나마 빠른 컴퓨터 성능향상을 위해 overclocking을 시도해보았습니다.

의외로 E2160에 대한 국민오버방법이 자세하게 잘 나와있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.....
원래는 3.0Ghz까지 하고 싶었으나................자꾸만 Prime2004에서 stopped가 되는 바람에...ㅠ
(이놈의 M0......ㅠ0ㅠ) 아 은박신공은 쓰지 않았습니다.......왜?? cpu뺏다 껴기 귀찮아서.ㅋㅋㅋㅋㅋ

그냥 노멀하게 2.7Ghz까지만 올렸습니다. (원래 1.8Ghz -> 2.7Ghz (약 1.5배 향상))

==========================spec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Cpu : Intel E2160 conroe
Revisino : M0
Socket : 775 LGA
Motherboard : Gigabyte EP35-DS3R (P35/G33/G31)
Memory : samsung PC6400 1GB *  2
Graphic : Geforce 8600 GT
==========================spec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혹시나 도움이 될까 올려봅니다....ㅋㅋㅋㅋ


1. 컴퓨터 전원을 켠 뒤, 부팅 초기 화면 (메모리 숫자 막 올라갈 때....)에서 Del or F2키를 누릅니다. (컴퓨터 제조 회사마다 다를 수 있음)

2. 그럼 위와 같은 Main화면이 나오게되죠......(ㅎㅎㅎㅎ 한번 쯤을 보셧으리라 생각됩니다.)
여기서 Advanced BIOS Features 진입!!





3. 여기서 CPU Enhanced Halt (C1E) - Disabled
 CPU Thermal Monitor 2(TM2) - Disabled
 CPU EIST Funtion - Disabled
    로 변경 후 Esc로 빠져나옵니다!!




4. 다시 Main 화면에서 MB Intelligent Tweaker(M. I. T) 진입!


5. 요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.
사실 저도 이 부분 조작하기가 쉽지 않아서 자세히 건드리지는 못했는데요......ㅠㅠㅠ 어쨋든.....

CPU Host Clock Control - Enabled
CPU Host Frequency(Mhz) - 300
PCI Express Frequency(Mhz) = 100

System Memory Multiplier (SPD) - 2.00

이렇게 변경해 주시구요,

아래로 쭉 내려오시면....

DDR2 OverVoltage Control - +0.2V

FSB OverVoltage Control - +0.3V
(G)MCH OverVoltage Control - +0.1V
CPU Voltage Control - 1.37500V

이렇게 하신 후, F10을 누르시거나 Esc로 빠져나오셔서 Save and Exit 를 누르시면 다시 CPU가 셋팅되어서 컴터가 재부팅하게됩니다.

여기서 중요한건, 제 컴터는 이렇게 해서 오버클럭이 됬습니다.
이 부분에서 많은 윈도우 재부팅 현상과, 블루 스크린, 컴터 다운 현상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.
혹 저와 똑 같은 사양이시더라도 여러가지 변수로 인해 오버클럭이 되지 않을 수 있고, cpu와 메인보드에 무리가 갈 수 있음을 숙지하시가 바랍니다.


저도 인터넷을 보면서 따라한지라....디테일한 테크닉은 잘 모르고.....그냥 어깨 넘어로 배운 것입니다.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성취감이란 도전하는 자의 것!!!!! 저는 과감히 여러번 도전하여 저 상태로 쓰렵니다...........더 높게 클럭을 올리는 수도 있다는데........ㅡㅡ;;;;;

어쨋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`~~


- by scott